호텔 목적지 요금이란?
해외에서 호텔을 예약을 하려고 할 때 등장하는 다소 생소한 용어 중 하나인 목적지 요금(Destination Fee)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목차]
- 해외여행 가능한가?
- 호텔 예약하기
- 목적지 요금이란?
해외여행 가능한가?
코로나가 창궐한 지 어언 2년이 다 되어 갑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많이 못 가게 계시지요.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고 있는 사실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현재 "미국과 유럽을 비롯한 주요 국가들로의 여행이 제한되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백신을 접종 완료한 상태라면 대부분의 국가에서 입국을 허가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백신 접종을 마치고 올 겨울에는 미국으로의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제 해외여행을 한 번 계획해보는 것이 어떠할까요? 낯선 곳으로의 여행은 늘 흥미진진한 일입니다.
호텔 예약하기
해외여행을 가기 위해 준비해야 할 가장 큰 숙제 중 하나는 바로 호텔을 예약하는 것입니다. 시차 적응으로 인해서 밀려오는 피로감과 더불어 하루 종일 관광으로 지친 심신을 잘 회복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호텔을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지요. 관광 동선을 고려하고 자신이 지불할 수 있는 금액 내에서 최고의 호텔을 선택해야 합니다.
저도 여러 사이트를 통해 검색을 하였고 저에게 최적인 호텔을 찾아냈습니다. 그리고 예약을 하려고 가격을 보니 이상한 요금이 포함되어있었습니다. 아래 사진을 한번 보실까요?
우리나라 호텔과 다르게 해외 호텔에서는 세금과 서비스 요금을 따로 요구한다는 것은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목적지 요금이란 것은 처음 들어봐 당혹스러웠지요. 영어로는 Destination Fee라고 하는데 참 의미가 한 번에 와닿지 않는 이름입니다.
목적지 요금이란?
그래서 "목적지 요금이란" 대체 무엇일까요? 저도 처음 본 용어이기에 여기저기 검색을 많이 해보았습니다. 코로나로 해외여행하는 분들이 많이 없어서 그런지 정보를 찾기가 어려웠습니다만 제가 얻어낸 답을 공유해 드릴게요.
한마디로 정리하면, 목적지 요금은 해당 호텔의 부대시설에서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할 금액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호텔에는 카페나 스파 및 사우나 시설, 편의점을 포함한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지요? 여기서 돈을 쓰라는 것입니다.
호텔에 따라 다르지만, 목적지 요금을 지불하면 바우처(쿠폰)를 지급하고 부대시설 이용 시에 쓸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갖춰 놓았습니다. 다만 호텔은 기본적으로 서비스 가격이 높다 보니 바우처보다 더 큰 금액을 사용할 수밖에 없게 되지요. 이래저래 도둑놈 같은 요금정책을 만들어 놓은 것은 분명합니다.
어떤 커뮤니티에 의하면 이 바우처를 사용하지 않고 체크아웃할 때는 요금을 환불해주기도 한다는데 정확하진 않은 것 같습니다.
제가 올 겨울에 미국을 다녀와보고 "목적지 요금"에 대해서 후기 포스팅을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적지 요금을 어떻게 쓰는 게 효과적이며, 환불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집중적으로 설명드릴게요.
지금까지 목적지 요금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해외 호텔을 예약하실 때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