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생활 정보

야식 메뉴 추천 베스트10: 술 안주로 좋은게 뭐 있을까?

by 푸르미로 2021. 9. 23.
반응형

야식 메뉴 추천 베스트 10 

오늘은 야식 메뉴에 대해서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야식을 매우 즐겨먹는 사람입니다. 열심히 일하고 퇴근한 뒤 먹는 야식과 술은 나에게 주는 보상과 위로 같아서 끊을 수가 없어요. 매번 새롭고 독특한 야식을 먹기 위해 검색을 많이 하는 편인데요. 항상 천편일률적인 메뉴 추천글들이 많아서 이번에는 제가 즐겨 먹고 있는 야식을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려 볼까 합니다.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인기 있는 야식들을 소개 안 할 수 없죠. 인기 있는 데는 다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로는 제가 좋아하는 야식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야식들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함께 읽기 좋은 글들]

 

 

 인기 있는 야식

굉장히 뻔한 추천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요. 인기 있는 메뉴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 사랑받는 메뉴에 대해 먼저 소개해드릴게요.

 1. 치킨

치킨.. 치킨은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야식이죠. 여러 종류의 양념소스에 버무려진 바삭한 튀김에다 닭다리살을 싫어하는 분들은 제가 살아생전 보지를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거 아세요? 치킨 드시는 분들은 매번 시켜 먹는 치킨들만 주로 먹는다는 것을요. 습관이 잘 바뀌지 않습니다. 새로운 메뉴에 도전하기가 어렵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번에는 제가 도전한 치킨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해드릴게요. (치킨 마니아분들은 다 아실 내용이므로 패스하셔도 좋습니다.) 

  • 교촌 허니콤보+매콤소스
    • 허니콤보만의 단짠 기본 소스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매운 소스와 같이 먹으면 술안주로도 손색이 없다.
  • 푸라닭 블랙 알리오
    • 간장 향 베이스로 짭조름하면서도 고소한 맛. 
  • bhc 맛초킹 콤보
    • 매콤 달콤의 표본, 매장에서 먹는 맛초킹은 바삭함과 함께 상상을 초월하는 맛. 맥주가 부른다. 
    • 단점: 지점마다 맛의 차이가 상당히 다르다. 
 

 2. 족발과 보쌈

족발과 보쌈도 즐겨먹는 야식메뉴 중 하나죠. 족발과 보쌈이 야식 메뉴 중엔 그나마 가장 살 안 찌고 건강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나마 살코기 이기 때문이죠. 매번 야식 드시면서도 다이어트가 머릿속에 있으시다면 족발과 보쌈이 최고입니다. 뭔가 말의 앞뒤가 안 맞는 것 같지만 최악은 아니더라도 차악을 선택하는 게 낫겠죠. 족발도 워낙 여러 종류의 메뉴들이 많이 개발되고 있으니 종류별로 드셔 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개인적으로는 마늘소스가 올려진 마늘보쌈이나 족발을 추천드립니다. 중간중간 느끼하지 않게 맛을 잘 잡아 줍니다. 물론 다음날 자신의 몸 깊은 속에서 올라오는 냄새 각오하셔야 합니다.

 3. 피자

피자도 역시 야식으로 제격이죠. 안주로도 좋습니다. 요즘에는 도미노나 미스터, 피자헛 같이 메인 브랜드의 피자보다는 냉동피자가 유행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비해서 퀄리티가 매우 좋습니다. 마트 같은 데 가셔서 할인할 때 여러 개 사두시면 요긴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보통 5~7천 원 사이인데요. 혼자이신 분들은 한 개만 드셔도 충분합니다. 퀄리티가 진짜 좋기 때문에 3~4년 전에 냉동피자 생각하지 마시고 한번 드셔 보세요. 추천드립니다.

 개성 있는 야식

다음으로는 제가 좋아하는 그래도 약간 독특한 야식에 대해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한번 도전해보세요.

 4. 낙곱새

최근에 제가 가장 사랑하고 자주 시켜먹는 야식 중 하나입니다. 낙곱새는 낙지와 곱창 새우의 줄임말인데요. 곱창 대신 대창을 많이 사용한답니다. 낙곱새의 장점은 배달시키면 20분 안에 온다는 것이죠. 반조리 상태로 배달되기 때문에 요리에 들어가는 시간이 적습니다. 집에서 조리할 수 있는 상태로 보내주는데요. 밀 키트 형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그냥 포장 뜯고 끓이기만 됩니다. 라면보다 쉽습니다. 

낙곱새는 붉은색 비주얼과 매콤한 냄새부터 입맛을 돋워서 소주를 바로 당기게 합니다. 쫄깃한 낙지와 고소한 낙지를 번갈아서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새우는 언제 먹어도 맛있지요. 보통 배달점에서 라면사리와 밥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건더기를 먹은 다음에는 또 라면을 먹고, 볶음밥을 해 먹을 수 있습니다. 라면에다 볶음밥까지 먹는다면 정말 배부르고 행복합니다.

가격을 말씀드릴게요.

배달점마다 다르겠지만 1인분은 2만 원 이하, 2~3인분은 2만 원 후반대, 4~5인분은 3만 원 초반대의 가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치킨보다 비싸지 않죠? 혹시 대전에 사신다면 국민 낙곱새를 추천드립니다.

소맥 제조법: 맛있게 만드는 비법 공개

 

소맥 제조법: 맛있게 만드는 비법 공개

소맥을 만드는 제조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회사 생활 10년 차가 전하는 소맥 맛있게 만드는 비법이 궁금하시다면 천천히 읽어주세요.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소맥이란? 소맥 제조법

onebeat.tistory.com

 5. 오징어회+오징어튀김

매번 광어와 연어 우럭회만 드시지 않으셨나요? 이러한 회 종류에 지겨우셨다면 오징어회는 어떠신가요? 오징어회는 여러분들이 즐겨먹는 회와는 조금 다른 식감과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식감은 조금 더 쫀득쫀득하고, 맛은 쌉싸름하면서도 고소합니다. 특이 고추냉이 간장이나 초장과 함께 찍어먹을 때 맛이 배가됩니다. 지금까지 한 번도 안 드셔 보셨다면 드셔 보세요. 맛있습니다.

더불어서 오징어 튀김도 시켜보세요. 분식점이나 떡볶이 집에서 곁들여먹던 오징어 튀김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분식점에서 시켜먹는 튀김은 대왕 오징어를 쓰기 때문에 맛과 식감도 별로인데요. 오징어회 전문점에서 시켜먹는 오징어 튀김은 회로 쓸 식자재들로 튀김을 만들기 때문에 진짜 신선하고 갓 튀겨서 배달 오기에 바삭함이 살아 있습니다. 

 6. 양꼬치

양꼬치를 배달로 먹을 수 있다? 있습니다. 망할 코로나의 영향으로 한국의 배달문화는 세계 일류로 나아갈 듯합니다. 우리와 같이 야식을 좋아하는 입장에서는 반길만하죠. 양꼬치 특유의 양념 향은 고기의 감칠맛을 더하죠. 맛있게 하는 집은 여러분들이 걱정하시는 누린내도 안 납니다. 맥주와 소맥의 안주로 추천드리고요. 혼술 할 때 시켜먹기 좋은 것 같습니다.

 7. 돈가스+고추냉이

연세 좀 있으신 분들은 야식으로 웬 돈가스냐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돈가스는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냉동 돈가스와는 다릅니다. 고기가 매우 두툼합니다. 1.5~2cm 정도 되는 것 같아요. 여기에다 고추냉이를 발라서 먹으면 스테이크 안 부럽습니다.  돈가스 맛있게 잘하는 집 찾아서 한번 시켜 드셔 보세요. 고추냉이랑 함께랑요. 추천드립니다.

 

 저렴한 야식

혼자 계시거나 저렴한 가격으로 드시고 싶으시며 아래를 참고하세요.

 

 8. 떡볶이

떡볶이이야 말로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야식 중 하나입니다. 매콤 달콤하면서도 쫄깃한 떡볶이는 야식으로써도, 술안주로써도 안성맞춤이죠. 저는 특정 떡볶이 전문점에서 만 오천 원 이상으로 큰 그릇에다 파는 것은 가성비가 떨어진다고 보기에 추천드리지 않고요 1인분에 3000원 정도 하는 떡볶이를 매운맛을 다르게 해서 2~3개 저도 시키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묵 튀김도 사드셔도 좋지만, 사실 어묵은 마트 같은 데 갈 때 사두었다가 집에서 에어 프라이기로 돌려먹으면 똑같습니다. 

 9. 닭똥집 튀김

닭똥집 튀김의 장점은 저렴한 가격에 쫄깃한 식감을 튀김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두둑하게 튀김 한 박스 들고 올 때면 먹기 전부터 흥분이 됩니다.

똥집 튀김을 드실 때 겨자소스를 추가 주문하는 것은 필수라고 생각되고요. 꼭 겨자소스 사서 찍어 드셔 보세요. 그동안 드셔 왔던 닭똥집 튀김과는 다른 세계를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보통 닭똥집 튀김집에서는 야채튀김을 덤으로 올려주는데요. 바삭하니 맛이 좋습니다.  제가 즐겨먹는 곳은 눌은밥 통닭과 또봉이 통닭의 닭똥집튀김입니다. 

 

 10. 라면

야식으로써 라면은 포기할 수 없습니다. 우리나라 야식의 역사와 함께 내려왔다고 생각할 수 있을 정도인데요.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고요. 배가 고플 때나 술이 고플 때나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라면의 종류들이 매번 새롭게 개발되기 때문에 지겹지 않고 색다르게 즐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최근 제가 맛있게 먹은 라면들 추천해드릴게요

볶음면 종류로는 신라면 볶음면, 간짬뽕 볶음면, 불닭볶음면, 비빔면이 있습니다. 매콤하면서도 국물이 없어서 부담되지 않게 안주로 적당합니다. 국물면 종류로는 역시 신라면이고요. 더 매우신 걸 좋아하신다면 진라면 매운맛도 좋습니다. 컵라면 먹을 때에는 공화춘 짬뽕이 매콤하고 시원하게 좋습니다.


오늘은 야식 메뉴 추천 베스트 10으로 혼술 할 수 있는 메뉴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야식이란 것은 정말 참을 수 없는 것이지만 건강을 생각한다면 횟수를 줄여서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드린 정보가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함께 읽기 좋은 글들]

소맥 제조법: 맛있게 만드는 비법 공개

 

소맥 제조법: 맛있게 만드는 비법 공개

소맥을 만드는 제조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회사 생활 10년 차가 전하는 소맥 맛있게 만드는 비법이 궁금하시다면 천천히 읽어주세요.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소맥이란? 소맥 제조법

onebeat.tistory.com

살 안찌는 야식있을까? 살 안찌는 야식 소개

 

살 안찌는 야식있을까? 살 안찌는 야식 소개

밤이 되면 배가 고파 야식을 생각하게 됩니다. 피할 수 없다면 살이 덜 찌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야식을 먹으면 됩니다. 오늘은 살이 안 찌고 그나마 건강한 야식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

onebeat.tistory.com

오피스 누나란? 스토리와 결말 간략 정리

 

오피스 누나란? 스토리와 결말 간략 정리

'오피스 누나 이야기' 라는 작품의 스토리와 결말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1월 4일인 오늘 이재명 민주당 대통령 후보님께서는 웹툰 제작 현장을 찾았습니다. 작가들과 대화를 나

onebea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