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생활 정보

대구 거리두기 3단계 몇 명까지? 몇 시까지 모일 수 있을까요?

by 푸르미로 2021. 10. 16.
반응형

대구 거리두기 3단계에서 백신접종자 포함하여 몇 명까지 모일 수 있는지 그리고 카페나 술집 PC방에서 몇 시까지 모일 수 있는지에 대해 핵심만 간략하게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대구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수칙


21년 10월 18일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거리두기 조정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사적모임 허용기준이 8명에서 10명으로 늘어나게되었습니다.

둘째, 식당, 카페, 유흥업소, 노래연습장의 운영시간이 22시에서 24시까지로 연장되었습니다.

(정부의 강력 권고로 인해, 식당과 카페만 시간이 연장되었습니다.)

셋째, 결혼식장의 경우 식사 여부와 관계 없이 최대 250명까지 참석 가능합니다.

 

그외의 내용들은 기존 수칙과 동일합니다. 대구 거리두기 수칙에 궁금하시다면 천천히 읽어보시면 될것 같아요. 10월 18일 부 최신내용으로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혹시 10월 18일부로 변경된 내용만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21년 10월 18일 이후 변경된 거리두기 조정안▼

거리두기 최종 조정안: 최대 몇 명까지 모일 수 있을까? (10.18일 부)

 

 

 

 

21년 10월 4일 이후 조정된 거리두기 정책에서 바뀐 부분은 결혼식과 돌잔치, 스포츠영업시설에서 모임의 최대 인원수가 늘어났습니다. 이 세가지 모임을 제외하고 나머지 거리두기 수칙은 동일합니다. 따라서 아래 포스팅 내용을 참고하시면 3단계에서 거리두기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획득 하실 수 있습니다.

 

10월4일 이후 변경된 결혼식, 돌잔치, 스포츠영업시설 관련 내용이 궁금하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21년 10월 4일 이후 변경된 거리두기 조정안▼

거리두기 조정안(10월) 결혼식과 돌잔치 최대 몇명?


 

명절 잘 보내셨나요? 이번 명절에는 많은 분들이 고향을 다녀오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다양한 지역에서 있던 사람들이 한 장소에 모였기에 코로나가 잘 전파되지 않았을까 하는 우려가 생깁니다. 독자분들도 이번 주에는 몸상태 잘 지켜보시고 열이나 오한 그리고 인후통 증세가 있는지 잘 살펴보세요. 저도 일전에 열과 오한 인후통 증세로 코로나 PCR 검사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면봉이 어찌나 아프던지.. 혹시 궁금하신 분들은 제 경험을 링크 걸어 드릴 테니 참고해보세요.

 

[일상 생활/생활 정보] - 대전 코로나 검사 후기와 비용 그리고 선별 진료소 위치가 궁금하다면?

 

아무튼 오늘은 대구 3단계 거리두기 수칙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핵심위주로 이해하기 쉽게 간편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목차


  • 대구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는?
  • 대구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수칙은?
    • 3단계에서 최대 몇 명까지 모일 수 있나요? 
    • 식당, 카페, 술집, 노래방 등은 몇 시까지 이용할 수 있나요?
    • 실내체육시설, PC방, 영화관, 공연장, 독서실, 스터디 카페 등은 몇 시까지 이용할 수 있나요?
    • 예시로 공부해보기

 

 

 

 

 대구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는?

대구는 2021년 9월 6일부터 10월 3일까지 3단계를 적용하기로 되어있습니다.

아래 그래프를 보시면 3단계가 적용된 9월 6일부터는 코라나 확진자수가 유의미하게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힘드시겠지만 조금만 방역수칙을 잘 지켜서 확진자 수 더 낮추어 봅시다. 

 

대구 코로나 확진자 추이 통계

 

 

 대구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수칙은?

 

 

 3단계에서 최대 몇 명까지 모일 수 있나요?

3단계 방역 수칙에 따라서 모일 수 있는 인원은 최대 4명까지 입니다. 다시 강조드리자면 5명부터는 어떠한 이유에서도 모일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예방접종을 독려하기 위해서 기본 방역수칙에서 조금 변경된 사항이 있습니다. 이것이 정말 중요한데요.

 

혹시 백신을 맞으셨나요?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로 제네카 같은 경우 2차까지, 얀 센 같은 경우 1차까지 완료하셨다면 기준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3단계 지역에서 모든 다중이용시설 및 가정에서 접종 완료자 포함 사적 모임 10명까지 가능' (10월 18일부)

 

이해하기 쉽게 설명드리면, 백신 접종 완료하신 분들이 계신다면 4명 이상도 모일 수 있다는 말입니다. 

 

백신 접종 완료자 6명과 백신 미접종자 4명이 모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접종 미완료자는 최대 4명까지 허용되기 때문에, 백신 미접종자 5명과 백신 접종 완료자 5명은 모일 수 없습니다. 

 

꼭 참고하셔서 불이익받는 일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식당, 카페, 술집, 노래방 등은 몇 시까지 이용할 수 있나요?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내용은 역시 운영시간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식당이나 카페, 그리고 술집, 노래방 등은 몇 시까지 이용할 수 있을까요? 단계마다 방역수칙이 다르고 종류가 너무 많아서 외우기 쉽지 않으실 겁니다. 

그래서 한 번만 보면 이해하실 수 있도록 간략히 요약 설명해드릴게요.

 

먼저, 3단계에서 모든 상업시설들은 22시 이후 운영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외우기 쉽습니다. 

22시 이후 운영시설이 없다고 가정하시고, 예외적으로 허용되는 시설들만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10월 18일 이후로 다음 시설의 영업시간이 24시까지로 변경되습니다

  1. 식당과 카페는 기존 05:00~22:00에서 05:00~24:00로 운영시간 변경
  2. 술집과 각종 유흥시설는 운영시간 변화 없음(05:00~22:00) [정부강력권고안]
  3. 노래방 또한 변화 없음(05:00~22:00) [정부강력권고안]

 

이제 예외 적용 시설들에 대해서만 알아볼까요?

 

 실내체육시설, PC방, 영화관, 공연장, 독서실, 스터디 카페 등은 몇 시까지 이용할 수 있나요?

제가 지식인 활동을 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답변을 드리고 있는데요. 답변 다시는 분들 중에서도 헷갈려서 틀리는 분이 계십니다.  그래서 제가 다시 한번 정확하게 정리해 드릴게요.

 

많은 분들이 헷갈려하고 잘못 기억하고 계신 내용이 바로 이것입니다.

실내체육시설과 PC방, 영화관, 공연장, 독서실, 스터디 카페 등은 24시간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다만 해당 업종 사장님께서 24시간 운영하신다면요. 

 

특히, 실내체육시설은 수영장을 제외한 모든 체육시설이 24시간 운영 가능합니다. 실내가 된다고 하면 실외운동도 당연히 되는 것이고요. PC방에서 24시간 게임하는데도 문제없고, 영화관에서 심야 영화나 조조영화를 볼 수도 있습니다.

수험생분들 중 공부에 흥미가 있으신 분들은 독서실과 스터디 카페에서도 24시간 내내 공부할 수 있습니다. 

 

보기 쉽게 정리할게요.

 

24시간 운영에 제한이 없는 시설

  1. 수영장을 제외한 모든 실내외 스포츠 시설
  2. PC방, 오락실
  3. 영화관 및 공연장
  4. 독서실 및 스터디 카페

 

 

 

 

 예시를 보며 정확히 이해하기

예를 들어서 이해해볼까요? 제가 문제를 간단히 낼 테니 고민 보세요.

  • 저녁 8시에 백신 접종 완료자 4명을 포함하여 총 10명이 카페에서 모일 수 있다? (O)
    • 백신 접종 완료자 4명이 있기 때문에 10명이서 모일 수 있다. 
  • 새벽 2시에 백신 접종 완료자 2명을 포함한 총 5명이 PC방에서 게임할 수 있다? (O)
    • 백신접종자 2명이 있기에 5명이 모이는 것에는 문제가 없으며 PC방은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 저녁 11시 30분에 술집에서 백신 접종 완료자 두 명이서 술을 마실수 있다? (X)
    • 술집은 기존과 같이 22시까 운영 하므로 불가하다

 

 

 

 

 


 

대구 거리두기 3단계에서 몇 명까지 모일 수 있는 그리고 몇 시까지 식당이나 카페 그리고 PC방 등을 이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제가 포스팅한 내용은 정부 중앙사고 수습본부에서 발행한 2021년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 기본 방역수칙의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필요하시면 자료 첨부되어 있으니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기본방역수칙.hwp
0.39MB

 

기본 방역수칙 내용 첨부

 

 

 

 

 

반응형

댓글